워드프레스 KBoard 피드 https://inno.tu.ac.kr/tu/tutoring040/wp-content/plugins/kboard/rss.php 워드프레스 KBoard 피드 <![CDATA[INNO 우수팀 포스터 제작 요령]]> 포스터 제작 노하우^^

멋진 포스터를 제작을 위해서는 팀원들이 처음 시작해서 마무리할때까지의 모든 일련의 과정을

단 몇장의 포스터에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에 대해 함께 머리를 맞데고, 고민하고, 생각하여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포스터 크기 : A1사이즈(A1 크기(594 x 841mm) 이상의 해상도로 제작. 고해상도일수록 결과물이 좋습니다.)

포스터 제작 매수 : 2~3장으로 제출(원본 파일과 이미지(jpg) 파일 제출)

포스터 제출 방법 : tuctl@naver.com 메일 제출 

 

포스터 구성 필수항목

학습목표(무엇을 목표로 스터디를 했는지?)

팀구성(어떤 선남선녀로 모였는지?)

학습활동과정 요약(어떻게 팀을 운영했는지? 어떤 규칙이 있었는지?)

학습내용(8주차 무엇을 공부했는지..)

학습성과(포스터에 적합한 도표나 그림 형태로 표시)

학습소감내용(팀원 소감을 1~2줄로 요약)을 포함할 것

 

포스터 디자인

포스터 구성 필수항목을 포함하되, 각 팀의 특생에 맞게 디자인

포스터에 표현되는 글들은 짧은 단어나 단문으로 표현(팀원 소감의 경우, 길어도 1~2장의 문장으로 표시)

사진은 활용하되, 포스터 구성 내용의 전부가 되어서는 안됨(팀 활동을 표현해 주기 위한 대표적인 사진 활용)

 

※ 마지막 Tip! 포스터 디자인에 도움을 받으려면??? 지난 학기 팀의 포스터를 참조하면 도움이 되겠죠?

     http://ctl.tu.ac.kr > 자료실 > 학습지원 자료실 에서 확인해보세요.

 

]]>
Fri, 05 Jun 2015 00:48:28 +0000 FAQ
<![CDATA[센터 스터디룸(나눔터, 배움터) 사용법]]> 튜터링&040을 진행해오면서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했던 것 중 하나가 '공부할 공간'입니다.

지난 학기에 ACE 사업에 선정되어서 스터디룸 공간을 확보하여, 현재 스터디룸 2군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소는 대학본부·경영관 B106호, B106-1호입니다.

센터가 보유한 스터디룸은 예약제로,  smart.tu.ac.kr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주세요.

스터디룸 예약 바로가기는 튜터링&040 메인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8

슬라이드9

]]>
Wed, 25 Mar 2015 06:10:13 +0000 FAQ
<![CDATA[학습사진 꼭 찍어야 하나?]]> 매 회차 학습사진은 꼭 찍어서 제출해야 합니다.  학습보고서 내용에 사진 이미지를 삽입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여러분의 학습보고서에 매 회차별 사진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진 제출에 대한 성실성 점수가 부여 되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 학기 스터디를 여러분 인생에 있어 또하나의 추억으로 남겨보세요~~~

그림1

]]>
Tue, 24 Mar 2015 06:08:50 +0000 FAQ
<![CDATA[센터 모니터링이란?]]> 센터 모니터링이란? 여러분의 스터디 과정에 있어 애로사항이나 개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한 모니터링입니다.

우수팀 점수에는 배점되어 있지 않으나, 모니터링시 스터디 진행을 2회 이상 하지 않을 경우 자동 탈락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센터 모니터링은 교수학습지원팀장님 또는 CTL 서포터즈가 팀당 1회 이상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별도의 통보 없이 센터 모니터링이 진행되오니, 스터디 일정 및 장소 변경시 사전에 꼭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Tue, 24 Mar 2015 06:08:12 +0000 FAQ
<![CDATA[CTL서포터즈란?]]> CTl서포터즈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지원프로그램에 다양하게 활동하고, e-창의공동체 프로그램(TU튜터링&040, BUP&CUP)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던 학생으로서, 학습 모니터링을 통하여 동료 학우들의 스터디 운영을 도와주고 CTL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습 나눔을 실천하는 CTL 이끄미를 말합니다.

TU튜터링 및 040 프로그램 e창의공동체 블로그 온라인 모니터링 및 스터디 운영에 대한 오프라인 모니터링을 담당하게 됩니다.

CTL서포터즈 모니터링 방문 시, 반가운 얼굴로 맞이하여 주세요~~~ 

스터디 운영, 보고서 작성법, 최종 보고발표, 스터디룸 사용 방법 등 스터디 운영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오니 담당 서포터즈와 함께 우수팀으로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
Tue, 24 Mar 2015 06:07:45 +0000 FAQ
<![CDATA[문의사항이 있을 때 처리법]]> 1. 홈페이지 내 Q&A에 문의사항을 적는다. 오류 사항 등이 있을 경우에는 캡쳐하거나 사진 찍어서 첨부해주세요.

2. 센터(대학본부·경영관 209-1호)를 방문한다.

3. 센터에 전화(629-0402, 0464)한다.

4. 모니터링 도는 서포터즈 학생에게 문의한다.

 

★ 문자나 공지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주세요. OT 때 얘기했던 내용도 물어보는 학생이 있는데, 나눠준 유인물이나 공지사항 찾아보면 관련 내용이 있을 겁니다. 먼저 확인부터 하고 문의해주세요.

]]>
Tue, 24 Mar 2015 06:07:29 +0000 FAQ
<![CDATA[센터 운영 시간]]> 정규학기  : 09:00~17:00(점심시간 12:00~13:00)

계절학기 : 10:00~15:00(점심시간 12:00~13:00)

 

간식 및 스터디 교재 수령시, 센터 선생님들과의 만남을 갖고 싶을 경우, 해당 시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Tue, 24 Mar 2015 06:07:15 +0000 FAQ
<![CDATA[학습동아리(튜터링&040) 사전 사후 설문조사]]> 안녕하세요? 교수학습지원센터입니다. 

TU튜터링&040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동아리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본 설문은 프로그램의 스터디의 효과와 학습성과를 진단하여, 보다 나은 스터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설문임으로 성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 설문조사 : 1회차 수업 종료 후 → 설문지 수령(교수학습지원센터/경209-1호) → 설문조사 실시 → 설문지 취합 후 제출

★ 사후 설문조사 : 7회차 수업 종료 후 → 설문지 수령(교수학습지원센터/경209-1호) → 설문조사 실시 → 설문지 취합 후 제출

참여하는 학생 전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당팀 튜터, 리더들은 팀원들 설문 참여를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
Tue, 24 Mar 2015 06:07:01 +0000 FAQ
<![CDATA[총평회와 최종보고회 차이점]]> 1. 총평회

총평회는 학습 종료 후 최종보고서와 소감문까지 모두 제출하고, 우수팀 선정 없이 튜터링&040을 마무리하는 행사입니다.

총평회는 방학 때 실시되며, 신청 팀이 총평회 날 발표를 합니다.

최종보고서까지 완벽하게 제출한 팀은 인증서를 지급받습니다.

 

 

2. 최종보고회

최종보고회는 학습 종료 후 최종보고서와 소감문까지 모두 제출하고, 우수팀으로 선발된 팀이 단상에서 발표를 하고 튜터링&040을 마무리하는 행사입니다.

최종보고회는 학기 중에 실시되며, 서면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팀이 단상에서 발표를 합니다. 발표에 대하여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하여 서면 심사 점수와 발표 심사 점수를 합산하여 대상부터 동상까지 순위가 선정됩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시상을 하고, 직인이 찍힌 상장은 추후에 지급되며, 부상은 대표 학생 계좌로 입금됩니다.

최종보고서까지 완벽하게 제출한 팀은 인증서를 지급받습니다.

]]>
Tue, 24 Mar 2015 06:06:43 +0000 FAQ
<![CDATA[간담회 보고서란?]]> 학습을 진행하면서, 팀 내 규칙은 어떠하고, 진행은 어떻게 되어가며, 애로 사항이 어떤 점이 있다는 것이 나올 것입니다.

팀을 개별적으로 면담할 수 없기 때문에 '간담회 보고서'에 작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학습 진행 중간중간 문의사항을 물으러 센터를 방문하기도 하지만, 방문하는 팀보다 방문하지 않는 팀이 더 많기 때문에 서면으로 작성하여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간담회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얘기할 거리를 생각해보고 간담회에 참석하도록 해주세요.

]]>
Tue, 24 Mar 2015 06:06:28 +0000 FAQ
<![CDATA[튜터/리더 간담회란?]]> 튜터/리더 간담회는 튜터링&040에 참여하는 학생들 전원이 모여서 의견을 나누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각 팀의 장인 튜터와 리더가 모여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입니다.

간담회 개최 시기는 대체로 학습 진행의 반 정도 지난 후이기 때문에, 튜터링&040을 하면서 느낀 장단점 등에 대해 이야기할 거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간담회 참석 전에는 보고서함에서 '간담회 보고서'를 작성한 후, 이야기할 내용에 대해서 생각하고 참석해주세요.

의견 교환을 하고 간단한 먹을거리도 제공됩니다.

]]>
Tue, 24 Mar 2015 06:06:12 +0000 FAQ
<![CDATA[멘토 교수님이란?]]> 튜터링&040에서는 학습 멘토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습운영계획서를 작성할 때도 멘토 교수님이 필요한데, 이 멘토 교수님이 어떤 분이어야 하는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금해 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모집 공고를 올릴 때 시행안을 첨부하는데, 그 안에 있는 내용입니다만, 제대로 못 보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 것 같네요. 멘토 교수님은 아래와 같은 역할을 하십니다.

튜터링&040을 하면서 교수님과 더 친해지는 기회로 활용해 보세요.

구분

세부내용

학습멘토

TU튜터링 및 040 프로그램 참여 추천 담당교수

도입취지

팀별 학습지원 강화 및 전문 지식에 대한 도움 제공

학습내용 전문가의 학습 모니터링 제공

역할

학습 모니터링 및 상담 실시 : 1회 이상 학습 참관 및 학습 지도

결과보고서

학습멘토(교수) 모니터링 결과보고서 또는 학습멘토 상담결과보고서(사진 첨부 필) 1

(학습멘토 작성 / 튜터 및 리더 제출)

]]>
Tue, 24 Mar 2015 05:23:37 +0000 FAQ
<![CDATA[신청방법]]> ▶ 신청방법 : T-UP 홈페이지((http://up.tu.ac.kr/) 또는 캠퍼스온 앱을 통한  프로그램 참가 온라인 신청

▷ 그룹 신청(팀 구성 후 참여하는 경우)

구분

신청방법

첨부서류

튜터링

튜터

온라인 신청

.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온라인 신청(http://up.tu.ac.kr/)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접속(http://up.tu.ac.kr/) 취업학습프로그램 제**TU튜터링 및 040 참여모집 클릭 그룹 선택 팀구성 선택(리더선택 튜터링선택) 팀명작성신청서 내용 작성 첨부문서 업로드신청 클릭

. 첨부서류 업로드 : 학습 운영계획서, 튜터 증빙서류, 스터디교재신청서

학습 운영계획서(학습멘토 추천 서명 포함) 1

튜터 증빙서류(성적증명서/공인 어학시험 성적표/자격증 1)

e-창의공동체 스터디지원(교재구입신청서) 엑셀 파일

방문제출

참여 선정 팀에 한함 : 오리엔테이션 참석 시 서류 제출

- 튜터 : 학습 운영계획서(멘토 교수님 서명)

           ②튜터증빙서류 원본

           ③튜터 지원금 서류

튜티

온라인 신청

.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온라인 신청(http://up.tu.ac.kr/)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접속(http://up.tu.ac.kr/) 취업학습프로그램 제**TU튜터링 및 040 참여모집 클릭 그룹선택 팀구성 선택(팀원선택 튜터링선택) 팀명 선택 신청서 내용 작성 신청 클릭(첨부서류 없음)

040

리더

온라인 신청

.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온라인 신청(http://up.tu.ac.kr/)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접속(http://up.tu.ac.kr/) 취업학습프로그램 제**TU튜터링 및 040 참여모집 클릭 그룹선택 팀구성 선택(리더선택 040선택) 팀명 작성신청서 내용 작성 첨부문서 업로드신청 클릭

. 첨부서류 업로드 :

학습 운영계획서(학습멘토 추천 서명 포함) 1

e-창의공동체 학생스터디지원(교재구입신청서) 엑셀 파일

방문제출

참여 선정 팀에 한함 : 오리엔테이션 참석 시 서류 제출

- 리더 : 학습 운영계획서(멘토 교수님 서명)

                리더 지원금 서류

팀원

온라인 신청

.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온라인 신청(http://up.tu.ac.kr/)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접속(http://up.tu.ac.kr/) 취업학습프로그램 제**TU튜터링 및 040 참여모집 클릭 그룹선택 팀구성 선택(팀원선택 040 선택) 팀명선택신청서 내용 작성 신청 클릭(첨부서류 없음)

 

개인 신청(개별적으로 스터디를 원할 경우, 관련 팀과 연계, 선정된 경우에 한하여 프로그램 참여 가능)

신청방법

첨부서류

온라인 신청

.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온라인 신청(http://up.tu.ac.kr/)

T-UP(인재육성취업포탈시스템) 접속(http://up.tu.ac.kr/) 취업학습프로그램 제**TU튜터링 및 040 참여모집 클릭 개인선택 신청서 내용 작성 신청 클릭

. 개별 튜터 및 리더 신청시 : 신청서 작성시 첨부서류 업로드

-튜터 : 학습 운영계획서 1, 튜터 증빙서류<성적증명서/공인 어학시험 성적표/자격증> 1

- 튜티/팀원 : 별도 첨부서류 없음

방문제출

팀 연계 후 선정 팀에 한함 : 오리엔테이션 참석 시 서류 제출

- T-UP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팀별 취합 후 튜터/리더가 제출)

- 튜터/리더 : 학습운영계획서 원본 제출 튜터/리더 지원금 서류(통장 사본)

T-UP_TU튜터링및040 신청방법 안내001

T-UP_TU튜터링및040 신청방법 안내002

T-UP_TU튜터링및040 신청방법 안내003

T-UP_TU튜터링및040 신청방법 안내003

T-UP_TU튜터링및040 신청방법 안내004

T-UP_TU튜터링및040 신청방법 안내005

T-UP_TU튜터링및040 신청방법 안내006

]]>
Tue, 24 Mar 2015 05:23:03 +0000 FAQ
<![CDATA[신청 조건 및 역할]]> ▶ 신청 자격 및 역할(11팀 참여/중복 참여 불가)

튜터링&040은 튜터/리더 포함해서 한 팀당 4~6명으로 구성된 학습 공동체 프로그램입니다.

구분

자격

역할

튜터

(tutor)

- 대학 2~4학년 재학생

. 교과목 튜터: 해당 교과목 성적 A학점 이상으로 학습멘토(지도교수 또는 과목담당 교수) 추천을 받은 학생

. 자격 과정 튜터: 각종 국가공인 자격증(기술사, 기사, 기능사 등), 국제자격, 민간자격증 소지자로 학습멘토(지도교수 또는 과목담당 교수) 추천을 받은 학생

. 어학 과정 튜터: 토익 700점 이상, JPT 500점 이상, 일본어 능력시험 3급 이상 등의 자격을 갖추고 학습멘토(지도교수 또는 과목담당 교수) 추천을 받은 학생

. 기타: 튜터링 관련 과목의 학습멘토(지도교수 또는 과목담당 교수)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 교수학습 운영위원이 튜터 자격을 인증 한 학생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참여

- TU튜터링 학습운영계획서 제출

- 주별 수업 준비 및 진행

- e-창의공동체 블로그 운영

- 매주 학습보고서 작성 및 온라인 제출

- 튜티 학습관리, 동료 멘토

- CTL 팀 운영 모니터링 참여

- 튜터 간담회 참여

- 학습멘토제 참여

- 최종보고서(학습보고서 포함) 제출 및 발표

- 최종보고회&시상식 참여(방학집중은 총평회 참여)

튜티

(tutee)

- 대학 1~4학년 재학생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참여

- 주별학습 참여

- CTL 팀 운영 모니터링 참여

- e-창의공동체 블로그 활동

- 학습멘토제 참여

- 학생소감문(한글 또는 UCC) 제출/발표

- 최종보고회&시상식 참여(방학집중은 총평회 참여)

040

(리더

/팀원)

- 대학 1~4학년 재학생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참여

- 040 학습운영계획서 제출

- 주별학습 진행/참여

- e-창의공동체 블로그 운영 및 활동

- 매주 학습보고서 작성 및 온라인 제출

- CTL 팀 운영 모니터링 참여

- 리더 간담회 참여

- 학습멘토제 참여

- 최종보고서(학습보고서 포함) 제출 및 발표

- 학생소감문(한글 또는 UCC) 제출/발표

- 최종보고회&시상식 참여(방학집중은 총평회 참여)

]]>
Tue, 24 Mar 2015 05:22:44 +0000 FAQ